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패키지디자인외주 통해 브랜드 인식시키는 방법 2가지

디자인긁복

by 디자인긁복 2024. 5. 29. 12:31

본문

리뉴얼 된 새상품, 제대로 리뉴얼 되었는지 보여주고 싶어 
어떻게 패키지 디자인하면 될까? 



하이앤드 브랜드 패키지를 만들고 싶은데 
상위 브랜드는 차별성을 어떻게 하면 둘 수 있을까? 


패키지 디자인의 우선순위와 중요성이 궁금하셔서 지금 이 글을 클릭해주셨을까요? 

 

그럼 정말 이글을 잘 클릭해주셨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패키지디자인외주에 관한 모든 것을 정리해드리기 위해 작성했습니다. 

 

먼저, 패키지 디자인 외주를 제대로 선택하신다면, 다음과 같은 마케팅 효과를 얻으 실 수 있습니다. 

패키지 디자인 마케팅 효과 
제품 패키지 호감 -> 브랜드 호기심 -> 제품 구매 ->  제품 만족 사용 경험 -> 브랜드 신뢰도 상승 -> 충성 고객 

 

위의 단계를 증명할 수 있는 예시를 들어드릴게요. 

 

전 세계적으로 고객들의 충성도가 높은 애플, 애플이 사랑 받는 원인 중 하나는 제품 패키지에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을 수 있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거에요. 

실제로, 애플 재품 중고거래 시장은 패키지 상자가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즉, 패키지 디자인을 성공한다는 것은 브랜드 가치에 중요한 경쟁력이 됩니다. 여기에 '언박싱'이라는 문화가 더해지면서 패키지 디자인이 더욱 중요해 지고 있어요. 

 

유튜브나 블로그 리뷰를 보면 간접적으로 패키지를 열어보는 경험으로 소비자들은 제품에 대한 호기심을 가지게 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패키지디자인을 해야 마케팅 효과를 높일 수 있을까요? 

패키지 디자인 외주는 어떤 기준으로 선택해야 할까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신제품, 신규 브랜드 런칭을 앞두고 계신 대표님 혹은 담당자님들의 고민 해결을 돕기 위해 작성했습니다. 

실패 없는 패키지디자인외주 업체를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그걸 어떻게 신뢰 하냐구요? 


안녕하세요:) 11년차 브랜딩 전문 시각디자인 에이전시,
토탈 브랜딩과 사업 성장을 위한 월 구독형 회사 
중앙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겸임교수 대표가 운영하는
디자인구독서비스 원조, 디자인긁복 입니다. 


패지키지다인 외주 통해 실패없이 고객에게 브랜드 인식시키는 방법 
1. 브랜드아이덴티티를 담은 패키지

 

패키지 디자인을 통해 브랜드를 연상 시킬 수 있어야합니다. 

신규 혹은 리뉴얼 된 브랜드를 인식 시키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기존 이미지와 다른 브랜드아이덴티티(BI)를 제작해요. 

 

이를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기준으로 외주업체를 선택하셔야합니다. 

<브랜드 아이텐디티를 담는 패키지 외주 업체> 

  1. BI는 대기업, 공공기관, 소상공인 등등 다양한 포트폴리오 소유 
  2. BI를 활용한 다양한 패키지 작업을 시도한 경험 

 

다양한 기업들과 작업한 경험이 있는 디자인외주업체는 반드시 클라이언트분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레퍼런스를 가지고 있을거에요. 

원하시는 레퍼런스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우리의 정체성을 담아달라고 요청해주세요. 

 

그럼 외주업체를 선택하시는 노력과 시간을 줄이고, 퀄리티를 만족시킬 수 있는 결과물을 받으실 수 있을거에요. 

 



패키지디자인 외주 통해 실패 없이 고객에게 브랜드 인식시키는 방법 
2. 일관성 & 통일감을 느낄 수 있는 디자인 제공 

 

 

패키지 디자인의 성공의 여부는 시각적인 디자인으로 고객들에게 호감을 주느냐 안 주느냐 입니다. 

그 호감을 주기 위해서는 심리학적으로 일관성과 통일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즉, 위의 말씀드린 내용과 연결되는 맥락이이에요. 

패키지 디자인의 우선순위는 얼마나 브랜드를 일관성있고 통일감 있게 녹여내는 것이  핵심입니다. 

 

그렇다면 일관성과 통일감을 제공하는 디자인 외주 업체는 어떤 곳일까요? 

 

<일관성과 통일감을 주는 패키지디자인을 위한 외주업체 작업 과정 > 

  1. 무제한 수정이 가능한가? 
  2. 브랜딩을 위해 모든 제작과정에 전반적으로 참여 할 수 있을까? 

 

일관성과 통일감을 주는 패키지디자인 외주업체는 위 두 작업 과정을 반드시 진행합니다. 

 

해당 작업과정을 진행하는 패키지 외주업체를 선택하세요. 

여러분의 소중한 비용이 날아가는 일은 없을거에요.  

 



그래서, 디자인긁복에서는 무제한 구독서비스를 통해 두 가지 작업을 진행합니다.

  • 무제한 수정, 클라이언트 분들이  마음에 드실때까지 진행합니다. 

물론, 디자인 수정에 대한 추가 비용은 절대 없습니다. 

여기에더해, 5년 이내 가격 인상이 없다는 것을 계약서에 담았습니다. 

 

  • 소통, 브랜딩을 위해 전반적으로 참여합니다.
    브랜딩을 위해서는 여러분의 브랜드에 대해 전반적인 이해도가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충분한 소통이 필요합니다. 


  • 여러분의 브랜드의 관심을 가지고 소통을 시도하는 곳을 선택하세요. 

 

지금까지 패키지 디자인 외주업체를 제대로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을 말씀드렸어요. 

 

1. 브랜드 아이덴티를 패키지 담은 업체 
2. 일관성 통일성을 패키지에 담은 업체 

 

2가지를 반드시 기억해주세요. 

패키지 디자인 외주업체를 제대로 선택하세요. 그렇다면, 분명히 소비자들에게 인식시킬 수 있어요.

여러분의 브랜드가 많은분들에게 기억되길, 사랑 받게 되길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오늘도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내

소수의 파트너사에 집중하기 위해 

매월 추가 계약을 5팀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월 TO가 마감된 이후에는 대기해야 되실 수도 있어요.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기다려주신만큼 꼭 양질의 결과물로 보답해드리겠습니다. 

디자인을 단순 도구로만 여기시는분이 아니라 

함께 협업하면서 '브랜딩'과 사업성장' 하실 분들과 함께 하고 싶습니다. 

 


복잡한 요청서는 필요 없습니다. 

저희를 찾아주신다는건, 그만큼 바쁘시다는걸 잘 알기 때문입니다. 

언제든지 편하게 연락주세요:) 


[중앙대학교 시각디자인 겸임교수 김기은 대표와 1:1 맞/춤/상/담 신청] 

0507-1336-2974


🔻디자인긁복이 궁금하시다면? 

https://designglkbok.com/

 

디자인긁복 - 무제한 디자인 구독 서비스

당신의 브랜드는 아직 긁지 않은 복권, 무제한 디자이너 구독으로 디자인을 극복하세요!

www.designglkbok.com

 

 

 

 

 

 

 

 

관련글 더보기